안녕하세요 나비아빠 입니다.
철이형 강의를 보다보면 이런 말씀을 종종 하십니다. 자신의 그릇만큼 돈을 담는다.라고 말씀하시죠
그런 말을 요즘 새삼 느끼고 있는 1인입니다. 주변을 봐도 아직 비트코인을 모르는 사람도 많죠.
이제 막 비트코인을 안 사람은 이제야 비트코인을 이해하기도 바쁠 겁니다.
그런 사람은 비트코인을 투자하는 것조차 어렵고, 무섭겠죠.
근데 이미 비트코인을 알고 있는 사람이라면 사실 비트코인은 그냥 안전자산입니다. (적어도 저에게는요)
비트코인을 모르는 사람이 알트를 투자한다는 건 사실 말도 안되는 일입니다.
투자하는데 있어 너무 귀를 닫으면 돈을 못 버는 거 같습니다. 앞으로 다가올 큰 사이클에서 비트만 투자한다면
알트코인의 수 많은 기회를 놓칠 수 있겠죠.
알트코인도 트랜드가 있고, 뭐 다들 아시겠지만 이번 불장은 밈코인이 트랜드 입니다. 그리고 Ai..
물론 모두가 밈이지만, 지금 이걸 이해하고, 공부한 사람들은 훨씬 더 큰 수익을 거둘 수 있죠.
제가 그러고 있습니다. 올해 초부터 디파이에 끄적끄적 거렸는데, 뭐 결과는 그렇게 좋지 않았습니다.
디파이는 2022년즈음, 철이형 강의를 통해 알게되었는데, 그 당시에 거의 끝물에 들어가서 그런지 수익을 거두진 못 했고
결과적으로 손해만 보고 나왔습니다.
근데 철이형이 그러셨죠. 투자의 실패는 없다. 이 말도 굉장히 공감이 되고 있는 요즘입니다.
같은 돈을 주고 투자했을 때 , 확실히 더 넓고 , 개방성을 가진 사람, 현재를 받아들일 줄 아는 사람이 돈을 더 많이 버는 거 같습니다.
비트코인도 마찬가지죠.
저의 2022년 투자 실패, 너무 큰 레버리지는 결과적으로 2024년에 엄청난 수익률을 안겨주고 있습니다.
대부분의 사람들이 투자로 부자 되는걸 못 믿는 사람도 있습니다.
저는 이제 믿기 시작했고, 그렇게 될 꺼라 생각하고 있습니다.
물론, 매도가 중요하기에, 너무 거만하지 않게 겸손한 태도로 시장을 주시해야겠죠.
무언가 새로 나오면 , "아 그건 안될꺼같애"라며 귀를 닫지 마세요.
새로 나온게 있으면 "그게뭘까?"라고 생각하고 조금이라도 공부를 해 보세요. 지금 당장은 결과로 나타나지 않지만,
분명 시간이 지나면 다 나에게 도움이 됩니다.
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습니다. 이렇게 유료강의를 하는 것도 다 이유가 있는거에요.
가만히 앉아 있는 사람에게 부자 될 방법을 가르쳐 주는 사람은 없습니다.
그리고 그 방법은 절대 공짜가 아니에요.
정말 돈의 그릇은 존재 합니다.